중하위권 학생의 수능 국어 성적 향상을 위한 두 가지 관점

아래의 글은 중하위권 학생 을 위한 전략과   고3 시기별   학습법입니다.    중하위권 학생 수능 국어 성적향상법 1. 중하위권 학생을 위한 수능 국어 성적 향상법 (핵심: 기본기부터 단계별 학습) 4~6등급에 머물러 있는 중하위권 학생들의 성적 부진 원인을 '학습 환경'과 '잘못된 공부법 착각'으로 진단하고, 이에 맞는 현실적인 공부법을 제시합니다. 구분 주요 내용 세부 실천 방안 문제 진단 공/사교육 시스템이 상위권에 맞춰져 있어 중하위권에 도움이 되지 않음. 상위권 공부법을 따라 하는 착각 이 문제. 자신의 능력 부족이 아니라 학습 환경과 방식의 문제임을 인지해야 함. 1단계: 비문학 기본기 지문 독해력 이 문제 해결력(사고력)의 핵심. 3등급 전까지 문제를 보지 않고 지문을 먼저 완전 독해 하는 연습을 할 것. (3등급 이상부터 부분 독해 스킬 적용) 2단계: 자기 수준 맞춤 상위권 공부법(어려운 기출)을 따라 하지 말 것 . 고1 모의고사 비문학부터 시작하여, 고2 → 고3 순으로 난이도를 단계별 로 차근차근 올릴 것. 3단계: 해설지 활용 상세한 해설지는 학생의 사고력을 저해 할 수 있는 '독'이 될 수 있음. 모르는 부분만 참고 하되, 해설지에 자신의 사고를 끼워 넣지 말 것 . 나의 사고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만 깨닫는 용도로 사용할 것.   2. 수능 국어 대비 시기별 학습법 (핵심: 기출 분석 → 실력 심화 → 반복 훈련) '양치기'는 효율이 낮으며, 실력이 확보된 후 적절한 시기에 해야 효과가 있음을 강조하며 고3 1년의 학습 단계를 제시합니다. 시기 목표 및 중점 사항 세부 학습 방법 예비 고3 (고2 겨울방학) 수능 국어의 기본기 다지기. 평가원 기출문제 를 2~3회 정독하며 '왜 정답/오답인지 근거'를 완전히 이해 할 때까지 생각. (시간 제한 없이 꼼꼼히) 문법...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대교 29가지 사업 포트폴리오 (교육/AI/시니어/미디어 총정리)

대교는 세상에서 큰 학교를 실현하고자 한다는 캐치 프레이즈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대교에서는 홈페이지에 29개 브랜드의 사업을 안내하고 있는데 대교에서 운영하는 사업을 정리해 봤습니다. (2025년 자료)

대교의 사업분야

대교(Daekyo)는 국내 학습지 1위의 회사입니다. 한국과 일본의 저출산·고령화라는 공통된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진행 방식이 일본의 베네세와 유사한 면이 많습니다. 먼저 대교의 사업 분야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대교 홈페이지에서 소개된 29개의 회사를 분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교브랜드


 

1. 회원제 학습/에듀테크 (핵심 교육 사업)

브랜드 주요 내용
눈높이 개인별/능력별 맞춤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는 대표 학습지 브랜드.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과목에 걸쳐 방문 학습 및 러닝센터 학습을 제공
써밋 (Summit) AI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마트 학습 브랜드. 교과 심화, 어휘력, 스피킹 등 전문화된 AI 학습 프로그램
차이홍 중국어 전문 학습 브랜드입니다. 방문 학습, 러닝센터, 스마트 학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중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
솔루니 독서·토론·논술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AI 평가 서비스를 통해 글쓰기 수준을 분석하고 맞춤 학습 가이드를 제시
마카다미아 초등 전 과목 AI 학습 플랫폼입니다. 전 과목 학습 및 관리를 제공하는 디지털 학습 서비스
아이레벨 (Eye Level)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개인별 맞춤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드림멘토 청소년 등을 위한 진로/학습 컨설팅 및 멘토링 서비스 관련 브랜드
우주런 자기 주도 학습 등을 위한 교육 서비스 및 플랫폼 브랜드
HSK시험센터 중국어 능력 시험(HSK)의 국내 시행과 관련된 사업을 담당
대교 이프플러스 교육 기관 및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학원 운영 컨설팅 및 솔루션 관련 서비스

 

2. 미디어/콘텐츠/영유아/출판

브랜드 주요 내용
대교어린이TV 유아·어린이 대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전문 방송 채널 및 미디어 사업
포켓TV 유튜브 대교어린이 TV의 채널 
꿈꾸는 달팽이 영유아 대상의 그림책, 동화책 등을 출판하는 유아동 전문 출판 브랜드
키즈 스콜레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전집 및 온라인 교육 플랫폼 사업 브랜드
대교 트니트니 백화점 문화센터 등에서 운영되는 영유아 대상 놀이 체육 프로그램 전문 기업 (대교가 인수한 자회사)
대교 플래뮤 영유아 및 아동 대상의 미술 교육 전문 학원/브랜드
티칭랩 교육 콘텐츠 또는 교사 지원 서비스와 관련된 플랫폼/브랜드
대교교과서 중·고등학교 교과서 출판 및 발행 사업을 담당
하이캠퍼스 중등 전문 학습관 또는 중등 대상 교육 서비스 플랫폼 브랜드 (기존 눈높이 러닝센터의 중등 전문관 확장)
훈장마을 학원 강사 구인구직 플랫폼으로, 교육 전문 인력 채용 서비스를 제공 (에듀베이션 자회사)
통통통 학원 운영 관리 시스템(ERP/LMS)을 제공하는 솔루션 브랜드 (에듀베이션 자회사)
대교 오감올리 영유아 오감 발달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 또는 교구재 브랜드

  

3. 시니어 / 기타 사업

브랜드 주요 내용
대교 뉴이프 (Newif) 노인장기요양 보호, 데이케어센터 및 방문 요양, 시니어 인지 활동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시니어 라이프 솔루션 전문 브랜드
마이다스 호텔 대교그룹이 운영하는 호텔 및 숙박 사업 관련 브랜드
크리스탈와인 와인 수입 및 유통과 관련된 사업 브랜드 (와인 수입·판매)
위더그린 조경, 건물 관리 및 유지보수 등 부동산 및 시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천년동안 심층수(해양심층수)를 활용한 생수 및 음료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브랜드(강원심층수 자회사)
아쿠닉 수처리, 친환경 소재 등 환경/기술 솔루션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브랜드
대교 스페이스원 공간 임대/교육 시설 또는 복합 교육 문화 공간 조성/운영과 관련된 브랜드

 

대교는 핵심인 눈높이를 비롯한 교육 브랜드에 AI/에듀테크를 접목하고 있으며, 대교 뉴이프를 통해 시니어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C 소프트에서 개발한 영어 말하기 학습 게임 호두 잉글리시

화상영어 강사 입장에서 좋은 사이트, 좋은 화상영어 강사 고르는 법 1

현서아빠표영어에서 선택한 화상영어, 4곳의 화상영어 비교 VIP Kid, 토크스테이션, 캠블리키즈